아이폰, 아이맥, 아이패드, 애플워치, 갤럭시, 갤럭시워치

[갤럭시버즈 분실 시 찾는 방법] 사운드 재생, 위치 추적으로 이어버드 찾기 ft. SmartThings

포톡 2022. 11. 11. 07:44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결국 갤럭시버즈를 사게 된다. 안 살래도 안 살 수가 없는 게 요즘은 삼성에서 마케팅을 강력하게 한다. 핸드폰을 구입할 때 버즈를 함께 사면 할인해 주기 때문에 유혹을 뿌리칠 수가 없다.

최근에는 버즈2프로가 나왔는데 기존 제품인 버즈프로는 물론 버즈2, 버즈라이즈 등 대체적으로 완성도가 높다. 그래서 무선 이어폰에 한번 맛 들이면 도저히 헤어날 수가 없다. 다만 유선 이어폰과 달리 무선 이어폰은 자칫하면 잃어버리기가 쉽다. 사이즈도 워낙 작고 특히 이어버드의 경우 동글동글해서 어디론가 잘 굴러다닌다. 그래서 이번에는 잃어버린 버즈를 쉽게 찾는 방법을 소개해 본다.

 

[갤럭시 버즈 찾는 방법] 사운드 재생, 위치 추적으로 이어버드 찾기 ft. SmartThings


1. SmarThings(스마트싱스) 설정
예전에는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이어버드 사운드 재생이 가능했다. 포스팅을 위해 오랜만에 앱을 구동시켰더니 SmartThings(스마트싱스)에서 초기 설정을 해야 한다. 참고로 스마트싱스는 삼성전자의 사물인터넷 플랫폼이다. 요즘 웬만한 가전제품에는 통신 네트워크가 연결되니 전체적인 가전제품을 스마트싱스 앱으로 연결하는 것 같다. 아무튼 갤럭시 스마트폰 검색창을 통해 쉽게 작동할 수 있다.

스마트싱스 앱을 구동시킨 후 연결돼 있는 이어버즈를 탭 하고 설정을 다시 누르자.

 

[갤럭시 버즈 찾는 방법]

 


설정 제일 위에 기기 찾기 허용이 있으니 탭하자. 그러면 스마트싱스 파인드로 찾고 싶은 기기를 선택할 수 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본인의 휴대전화가 나와 있고 하단에 웨어러블 기기 품목을 볼 수 있다.

 

[갤럭시 버즈 찾는 방법]

 


2. 스마트싱스에서 사운드 재생
설정을 마쳤다면 이제 스마트싱스 앱에서 Find를 보면 갤럭시버즈가 있다. 탭 하면 곧바로 신호음 울리기가 나온다. 이어버드가 케이스 안에 있고 케이스가 열려 있으면 신호음이 울리지 않는다.

 

[갤럭시버즈 분실 시 찾는 방법]

 


가끔씩 이어버드를 귀에 꽂고 잠들었을 때 이 기능이 무척이나 요긴하다. 어디로 떨어졌는지 몰라서 찾으려면 아마 한참 걸릴 것 같다. 그럴 때 사운드 재생을 통해 쉽게 찾을 때가 있다. 그리고 이어버드를 귀에 꽂다가 떨어뜨리면 데굴데굴 어디론가 굴러 들어가 없어진다. 눈을 씻고 찾아봐도 안 보일 때가 있는데 이 같은 상황에서도 사운드 재생을 하면 찾는데 도움이 된다.

 

 

이번에 파인드 설정을 하면서 멀어지면 알림 받기 기능도 처음 봤다. 아마 이어버드와 핸드폰이 일정 거리가 멀어지면 알림이 울리는 것 같다. 집에서 테스트해 봤는데 4~5미터는 멀어진 것 같은데 알림이 울리지 않는다. 아무튼 그래도 언젠가는 유용하게 쓸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일단 켜 두었다.

 

[갤럭시버즈 분실 시 찾는 방법]


게다가 갤럭시버즈의 위치 안내도 되니 신기하다. 심지어 경로 안내를 누르면 내비게이션으로 이동경로까지 안내해 준다. 간단한 설정방법을 알아본다.

갤럭시버즈 위치추적 켜기

갤럭시 설정창에서 내 디바이스 찾기를 검색하자. 그러면 하단 쪽에 오프라인 찾기 메뉴가 있으니 이를 활성화 시키자.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경우 오프라인 찾기가 켜 있는 상태에서 휴대전화에 연결된 상태로 잃어버렸다면 대략적인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버즈사운드 재생, 위치 추적으로 이어버드 찾기

 


이렇게 설정을 해 둔 상태에서 갤럭시버즈를 잃어버렸다면 스마트싱스에서 위치 추적이 가능하다. 뭐 그렇다고 잃어버린 이어버드 찾겠다고 저렇게까지 하지는 않을 것 같다.

 

 

Galaxy Wearable(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도 가능
스마트싱스에서 설정을 마쳐 놓으면 예전처럼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도 곧바로 이어버드를 찾을 수 있다. 참고로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설정을 마치지 않으면 내 이어버드 찾기를 누를 시 스마트싱스에서 설정을 하라고 안내된다.

 

[갤럭시버즈 분실 시 찾는 방법]

 

갤럭시버즈를 잃어버렸을 때는 대비해서 앞에서 살펴본 몇가지 설정만 제대로 해 놓자. 그러면 집 안에서, 집 밖에서 불필요하게 잃어버린 기기를 찾겠다고 시간 낭비하는 게 줄어들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