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스토랑,카페,먹거리/카페,먹거리

[스타벅스 추천-상큼한 레몬 케이크] 최근 맛본 제품 중에 최고

포톡 2023. 9. 19. 23:36
반응형

스타벅스는 반 강제로 찾게 되는 카페이다. 물론 공간이 주는 편리함이 가장 크지만 사실 카톡 선물 보내기로 스타벅스 쿠폰을 주고받다 보니 더 자주 가게 된다. 최근에는 오로지 콘텐츠를 위해서 다양한 케이크를 시식하고 있다. 맛보다는 기존에 먹지 못했던 제품 위주로 선택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던 중 이날은 상큼한 레몬 케이크에 눈길이 갔다. 그래도 대충 케이크의 종류 정도는 눈에 익었던 것 같은데 왜 갑자기 내 눈에 번쩍 띄게 됐는지 모르겠다.
 
일단 이날의 나의 컨디션을 정리해 보겠다. 전달 살짝 과음을 해서 몸의 배터리가 모두 나가 있었던 상태였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의 발걸음이 너무 무거웠다. 뭔가 나에게 힐링을 해 줘야 할 것 같은 기분이다. 어느덧 지친 나의 몸에서는 달달한 케이크를 원하고 있었다. 나는 자연스레 집 앞에 있는 스타벅스 앞을 서성이고 있었다. 커피와 함께 먹으면 좋겠지만 그냥 케이크 한 조각이 그리웠다.

스타벅스 조각 케이크


영양정보

케이크 앞에서 한 없이 행복해지는 나를 발견할 수 있었다. 뭘 먹을지 한참을 고민하다가 상큼한 레몬 케이크를 선택했다. 간단한 영양정보를 살펴보자.

 

 

총 내용량은 390g이고 870kcal이다. 나트륨은 440mg 22%, 탄수화물 56g 17%, 당류 53g 53%, 지방 68g 126% 등이다. 트랜스지방은 1.4g, 포화지방은 28g 187%, 콜레스테롤 310mg 103%, 단백질 9g 16% 등이다.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은 2000kcal 기준이므로 개인의 필요 열량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스타벅스 추천-상큼한 레몬 케이크


일단 이 케이크의 디자인을 한번 보자. 너무 아름답게 생겼다. 이름은 조금 신맛이 날 것 같지만 도톰한 크림의 두께가 그대로 느껴진다. 웬지 달달한 음식을 원했던 필자에게는 초코가 어울렸겠지만 헤비한 케이크보다는 무난한 맛을 원했다.
 

스타벅스 추천-상큼한 레몬 케이크 시식


레몬 케이크 시식

퇴근 시간에 홀로 즐기는 케이크의 여유로움에 일단 기분이 좋아진다. 사실 여유를 부릴 새는 없다. 하지만 여기서 잠시 멈추지 않는다면 나는 부서질지도 모를 것 같다는 두려움이 밀려온다. 이런 걱정을 모두 뒤로한 채 준비된 케이크로 치즈 크림을 한 스푼 맛본다.
 

스타벅스 추천-상큼한 레몬 케이크 크림 맛보기


레몬 크림 치즈를 따로 먹어봤는데 치즈의 진득함이 혀에 그대로 느껴진다.  여기서 아주 살짝 레몬의 상큼한 향이 더해진다.  사실 새콤한 맛을 느낄 새 없이 치즈의 풍미가 너무 좋다. 치즈 크림 따로 빵 따로 먹으니 각각의 개성을 느낄 수 있어서 좋다.

 

 

 

일단 치즈는 완전 합격이다. 개인적으로 네이밍에 레몬자를 빼고 싶다. 그냥 촉촉하고 부드러워 입에서 살살 녹는다. 그리고 살짝 씹다 보면 치즈 위에 뿌려진 레몬 가루 같은 게 살짝 씹혀서 풍미를 더한다. 최근 먹은 조각 케이크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든다.

상큼한 레몬 케이크 빵 맛보기

 

치즈도 꽤나 두껍고 빵도 많아서 상당히 배부르게 음미할 수 있다. 빵 부분은 우리가 평소 즐기던 머핀빵의 느낌이다. 달콤하면서 별다른 기교를 부리지 않아서 더 마음에 든다. 이날 필자는 크림과 빵을 한 번도 같이 먹지 않았다. 크림 치즈 먹고, 빵 먹고를 계속 반복했다.

 

맛 있는 스타벅스 상큼한 레몬 케이크

 

먹어도 절대 지루하지 않고 끝까지 맛있다. 심지어 커피 또는 물 한 모금 먹지 않았지만 케이크 한 조각을 뚝딱 해치웠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최근 시식한 조각 케이크 중에서는 손에 꼽히는 케이크이다.

 

얼마 전에 여의도에 있는 IFC몰에 갔다가 주차 때문에 스타벅스에서 조각 케이크를 사야 했다. 그래서 내 입맛이 제대로 느꼈는지 궁금해서 상큼한 레몬 케이크를 재구매해 딸내미에게 줬다.

 

대만족 스타벅스 케이크

 

맛없는 건 안 먹는 딸내미가 이날은 케이크를 혼자 뚝딱 먹어 치웠다. 확실히 맛이 괜찮은 것 같다. 만약 스타벅스에서 어떤 케이크를 먹을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이 제품을 고르면 크게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