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맥, 아이패드, 애플워치, 갤럭시, 갤럭시워치

[핸드폰 번호 두개 사용] 듀얼 요금, 신청방법 ft. 아이폰 카카오톡 두개

포톡 2023. 11. 11. 08:48

요즘 MZ 세대에서는 사생활에 대한 개념이 강한 듯하다. 필자의 경우 회사 생활을 하면서도 여지껏 핸드폰 번호는 하나만 사용하고 있었다. 그런데 어느날 보니 카카오톡에서도 프로필을 두개로 나눠서 개인생활과 업무생활을 나눠놓는 기능도 있었다.
거기에 더해서 이제는 핸드폰 하나로 번호를 두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도 있다. 굳이 핸드폰을 하나 더 구입하지 않아도 기존 폰에 번호를 하나 더 부과 받는 것이다. 국내에서 SKT, KT, LG유플러스 등 모든 통신사들이 이 요금제를 유지하고 있으니 확인해 보자. SKT는 투넘버, KT는 듀얼번호, LG유플러스는 듀얼넘버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굳이 핸드폰을 두개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두개의 폰번호를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안드로이드 갤럭시의 경우 카카오톡도 두개를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의 경우 별도의 앱을 설치해 줘야만 하나의 핸드폰에서 카카오톡을 두개 사용할 수 있다. 아무튼 이번 기회에 필자도 신청한 듀얼 번호 서비스의 신청방법과 사용요금, 사용방법 등을 알아본다.
 

[핸드폰 번호 두개 사용] 듀얼 요금, 신청방법


1. 신청방법

통신사 별로 애플리케이션, 전화통화 등의 방법이 있다. 필자는 핸드폰 보는 것도 귀찮아서 그냥 114 통신사로 전화를 걸었다. 처음에는 이 제품에 대한 정확한 명칭을 몰랐다. 그래서 상담원에게 그냥 "번호를 하나 더 사용하고 싶다"고 말하니 친절하게 안내해 줬다.
 

[핸드폰 번호 두개 사용] 듀얼 요금, 사용방법

 
가장 궁금했던 건 어떤 번호를 부여 받을 수 있는지 여부였다. 뒷자리 4개만 바꿔도 되는데 필자는 이왕에 모든 번호를 다 바꿔보기로 했다. 필자는 원하는 번호는 없었기에 상담원에게 번호를 몇개 추천 받았다. 음성으로 불러주기 때문에 다소 헷갈려서 만약 신청을 한다면 곧바로 적어두는 것도 좋다.

 

 

 

만약 특별히 원치 않는 숫자가 있다면 해당 숫자가 없는 번호 샘플을 달라고 하면 된다. 생각보다 쉽게 번호를 하나 더 부여 받을 수 있었다. 상담원이 사용방법도 음성으로 알려주고 곧바로 문자메시지도 전달한다.


2. 사용방법

KT 통신사를 기준으로 듀얼번호 사용방법을 알아보겠다.
 
▲ 전화 발신:  *77을 누른 후 상대방 전화번호를 누른다.
▲ 문자 발송: 국산 휴대폰은 *77, 아이폰은 *7782를 누른 후 상대방 전화번호를 누른다.
 
듀얼번호로 수신된 번호는 *77 상대번호가 표시된다. 조금 번거롭기는 하지만 다행히 별다른 문제 없이 전화가 메시지가 전달되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

[핸드폰 번호 두개 사용] 듀얼 요금 테스트

 


카카오톡 사용하기

다행히 갤럭시에서는 간단한 설정을 통해 하나의 폰에서 카카오톡을 두개 사용할 수 있다. 유용한 기능-듀얼메신저를 통해 메신저를 설치하자. 

 

[핸드폰 번호 두개 사용] 듀얼 요금 아이폰 카카오톡

 

듀얼 메신저를 활성화 해 놓으면 이렇게 카카오톡이 하나 더 생겨서 듀얼 번호를 이용할 수 있다. 아이폰의 경우 설정에서 이렇게 편리한 기능을 사용하지 못한다.

 

 

앱스토어가 아닌 설치앱으로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필자는 그 부분이 찜찜해서 그냥 어차피 남아 있는 기계를 활용해서 새 번호를 갖고 카카오톡을 설치했다.

 

[핸드폰 번호 두개 사용] 듀얼 요금 카카오톡 두개 사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