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E클래스 익스클루시브

[벤츠 이클래스 엔진오일 보충 후기] 벤츠 AS 정기점검 알림 전 오일교환 ft. 예약방법

포톡 2024. 7. 8. 10:50
반응형

2023년 10월 말 벤츠 이클래스를 구입 후 2027년 7월이 됐으니 거진 8개월 간 차를 운행하고 있다.

얼마 전에 우편으로 리콜 안내문이 왔는데 제일 중요한 건 무선으로 업데이트를 해 준다는 것이다. 그래서 별다른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 갑자기 엔진오일을 점검해 보고 싶었다.

벤츠차 동호회를 보니 7000~8000km에서 엔진오일을 보충해 주면서 관리하는 운전자들도 있었기 때문이다.

내가 산 이클래스는 1년 또는 1만5000km에서 엔진오일을 무상으로 교체해 준다.

현재 내가 운행한 거리가 7400km이기 때문에 결국 10월 말까지는 기다려 봐야 한다.

무작정 기다리기가 애매해 셀프로 오일을 체크해 봤다. 아쉽게 내차는 센서로 엔진오일양을 확인하지 못한다.

엔진오일 딥스틱을 뽑아서 확인해 봤더니 엔진오일이 확실히 부족해 보였다. 

 

벤츠 이클래스 엔진오일 보충 후기

 
벤츠  AS센터에서 오일보충 문의

예전 제네시스 탈 때는 차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면 그냥 현대 서비스센터를 방문했다.

하지만 벤츠 서비스센터는 많지 않기 때문에 일단 전화로 문의를 했다.

벤츠 서비스센터는 차량의 입고가 많은 곳은 지연된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다.

 

 

지난번 헤드업디스플레이 오류로 방문했던 KCC오토 벤츠 금천서비스센터가 괜찮은 것 같았다.

전화를 걸어서 오일에 대해 문의했다. 
 

벤츠 이클래스 엔진오일 보충 접수

 
벤츠는 처음이다 보니 모르는 정보가 너무 많았다.

서비스센터 직원과 통화한 내용을 바탕으로 알게 된 정보를 정리해 봤다. 


1.엔진오일은 예약 없이 방문

2.차량 모니터에 엔진오일 보충 메시지 나오지 않아도 됨

3.서비스센터 운영이 오후 6시까지이니 최소 오후 5시30분경 방문

 

벤츠 이클래스 엔진오일 보충 완료

 
 벤츠 금천서비스 센터 방문

이 정도의 정보를 얻은 후 벤츠 금천서비스센터를 방문했다.

주차장에 들어갈 때 직원에게 엔진오일 때문에 방문했고 전화상담을 통해 별도의 예약은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발렛파킹을 맡긴 후 바로 접수대로 향했다.

차량 번호와 증상을 말해 줬다.

 

안내원들은 지난번 전화통화 했던 사람과 동일한 질문을 했다.

모니터에 오일보충 메시지 떴는지 물어봤다.

그래서 나는 딥스틱을 확인해 보니 오일이 부족한 걸 확인했다고 재차 답변했다.
 

벤츠 이클래스 엔진오일 보충 후기

 
 

접수를 마치고 한 30~40분 앉아 있었더니 접수대 직원이 왔다.

별다른 설명은 없었고 엔진오일이 부족한 게 맞아 1.5리터를 보충했다는 것이다.

 

 

타이어 공기압 등 간단한 정비를 마쳤고 엔진요일보충에 대한 비용은 받지 않았다.

나는 정기검사 주기 전이라서 엔진오일을 보충하고 비용을 받을 줄 알았는데 살짝 기분이 좋았다.

 

벤츠 이클래스 엔진오일 보충 후 점검

 

집에 돌아와서 호기심에 딥스틱을 다시 한번 살펴봤다.

보충 전에는 끝부분에 살짝 오일이 찍혔었다.

보일을 보충하고 나니 이네는 글씨로 MAX라고 적혀 있는 아랫부분에 오일이 찍혀 있다.

 

벤츠 이클래스 엔진오일 보충 정상 상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