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맥, 아이패드, 애플워치, 갤럭시, 갤럭시워치

[갤럭시S23, S23플러스 실물 색상 후기] 디지털프라자 할인가격과 사은품

포톡 2023. 2. 5. 22:20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갤럭시S23울트라 모델의 색상을 살펴봤다. 이어서 갤럭시S23과 S23플러스 모델 색상도 알아보겠다. 이번 갤럭시S23은 S23울트라와 동일하게 그린, 라벤더, 크림, 팬덤블랙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그리고 삼성 홈페이지 단독 컬러로 갤럭시S23은 라임과 그라파이트를 선택할 수 있고 S23울트라는 라임, 그라파이트에 스카이블루, 레드를 구입할 수 있다. 

 

색상에 대한 정리는 이 정도로 요약하고 실물을 보고 난 느낌을 정리해 보겠다. S23와 S23플러스는 디자인은 같고 플러스 모델이 화면 사이즈만 크다. 아래 사진은 S23과 S23플러스 모델이 섞여 있으니 전체적인 느낌만 보면 될 것 같다. 또한 갤럭시S23, 갤럭시S23플러스 갤럭시S23울트라 모델 별 할인가격도 살펴봤다.

 

 

그린 or 팬텀블랙?

갤러시S23은 S22과 카메라 부분의 디자인을 변경했다. S22에서는 카메라 부분을 메탈 플레이스로 멋을 낸 컨투어컷 디자인이었는데 S23은 물방울 카메라 모양을 하고 있다. S22울트라에서 선보였던 디자인을 S23과 S23플러스가 계승한 것이다. 

 

이번 컬러 중 가장 전면에 나선 그린 색상이다. 그런데 정말 신기한 게 필자는 분명히 그린색상을 인지하고 갔음에도 불구하고 검은색인지 그린색인지 헷갈려서 매장 직원에게 물어봤다.

 

[갤럭시S23, S23플러스 실물 색상 후기] 디지털프라자 할인가격과 사은품

 

그린색과 팬텀 블랙을 구분 짓는 방법을 알아냈다. 팬텀 블랙은 딱 보는 순간 검은색의 기운이 느껴진다. 반면이 그린색은 검은색인가? 그린색인가?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망설리게 된다. 즉 딱 봐서 검은색 같으면 팬텀 블랙이고, 검은색인지 아닌지 다소 애매하면 그린이다.

 

 

그린색 타이틀을 달고 있기 때문에 초록색을 상상할 수 있다. 하지만 직접 실물을 보면 상당히 검은색에 치중돼 있기 때문에 그린색을 쉽게 떠올릴 수 없다. 배젤의 색상도 통일시켜서 튀지 않고 은은한 멋을 낸다.

 

 

봄향기 라벤더 색상

Z플립3 라벤더와 Z플립4 보라퍼플로 연달아 인기를 끌었던 색상이 S23에도 모습을 드러냈다. 플립4의 보라퍼플은 보라색에 상당히 치우쳤다면 S23의 라벤더 상당히 연한 색을 띠고 있어 플립3와 조금 더 유사한 색상이다.

 

 

흰색과 검은색 등 무채색보다 파스텔 톤의 화사한 색상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총 3개의 카메라로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기 때문에 라벤더 색상이 조금 더 잘 느껴진다.

 

 

라벤더 색상의 옆면과 위아래 모두 라벤더 색으로 맞췄다. 라베더 색이 아무래도 여성에게 더 어울릴 것 같지만 필자도 아이폰14프로 딥퍼플 색을 갖고 있으니 성별로 선호도를 정하기는 쉽지 않다. 아이폰 딥퍼플은 어두컴컴한 느낌이 있지만 갤럭시 라벤더는 화사한 색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여성느낌이 좀 강하기는 하다.

 

 

 

내 스타일이야 크림색~

크림색은 사람들이 얼마나 좋아할지 모르겠지만 내가 봤을 때는 가장 예쁜 색인 것 같다. 뒷면이 크림색상인데 카메라가 검은색이다 보니 조금 이질감도 든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흰색과 검은색의 조화를 선호하고 크림색도 진득해서 좋아 보인다. 공식 명칭은 크림색이지만 그냥 흰색이라고 불러도 무방하다.

 

[갤럭시S23, S23플러스 실물 색상 후기] 디지털프라자 할인가격과 사은품

 

크림색상은 옆면이 은색으로 돼 있어서 투톤의 느낌도 살렸다. 비슷한 계열의 색상이기 때문에 그다지 튀지 않으면서 디자인적인 요소가 느껴진다. 다른 모델의 경우 옆라인과 색상이 동일하기 때문에 크림색만의 차별점이라고 할 수 있다.

 

 

 

S23 팬텀블랙도 보고 싶었으나 전시된 모델이 없어서 실물 사진을 찍지는 못했다. 다만 이전에 포스팅한 S23울트라의 팬텀블랙과 동일한 색상이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란다.

 

참고로 갤럭시 구입은 요즘 사전예약이 좋은데 아쉽지만 종료됐다. 대안으로 쿠팡에서 12% 할인을 하니 갤럭시S23울트라가 140만원에 판매 중이다. 100여대 후기가 별 5개 만점을 받았으니 한번 확인해 보자.

https://link.coupang.com/a/QVN7a

 

삼성전자 갤럭시 S23 Ultra 자급제 SM-S918NZGEKOO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S23자급제 할인혜택과 사은품

갤럭시S23 멤버스 포인트 혜택가격

이마트 안에 있는 일렉트로마트 삼성프라자 가격 기준이다. 갤럭시S23 희망소비자가격은 의미 없고 결제가격이 1,155,000원이다. 여기서 삼성 멤버스 포인트 등을 결제가에서 차감해 105만원에 판매된다.

 

S23이 프리미엄 이미지가 많이 퇴색했기는 했지만 요즘 시대에 100만원 정도에 구입하면 나름대로 매리트가 느껴진다. 게다가 256기가를 사면 512GB로 업그레이드해 주고 정품케이스와 충전기를 주니 놓치기 싫은 쏠쏠한 혜택이다.

 

 

갤럭시S23플러스 모델 가격

S23플러스 모델은 S23보다 19만원 더 비싸다고 생각하면 된다. 애플도 프로에서 화면이 큰 프로맥스로 가면 20만원 비싸지는 데 애플과 삼성이 비슷한 가격정책을 도입했다. 혜택가로 124만원에 구입 가능하며 메모리 업그레이드와 정품케이스와 충전기도 동일하게 제공한다. 참고로 포스터에는 2월 4일부터 6일까지라고 적혀 있으나 이마트 1만원 쿠폰을 제외하고 기기 할인과 혜택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판단된다.

 

 

갤럭시S23 울트라가 짱이야

갤럭시 노트가 없어지고 사실상 노트의 DNA를 그대로 물려받은 갤럭시S23울트라는 혜택가격으로 147만원에 판매된다. S23플러스에서 23만원 추가금을 내야 한다. 울트라는 S펜을 활용할 수 있어 독보적인 팬층이 있기에 부담은 되지만 살 사람은 살 수밖에 없다. 게다가 메모리 업그레이드와 정품케이스, 충전기도 동일하게 준다. 

 

 

혼자 행복한 상상을 해봤다. S23을 구입한다면 어떤 색상의 어떤 모델을 구입할까?

음~폰은 고민할 여지도 없이 울트라모델을 선택할 것이다. 비용을 조금 더 내더라도 S펜을 사용할 수 있는 게 정말 큰 장점으로 느껴지기 때문이다. 

 

컬러의 경우 개인적으로 크림-팬텀블랙-라벤다-그린 순서대로 마음에 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