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서울 사용법

[영화 기생충-서울 촬영 장소] 아카데미상에 빛나는 봉준호 감독의 작품 탐방

포톡 2020. 3. 8. 13:14
반응형

아카데미 상에 빛나는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당연히 관심이 커질 수밖에 없지만 코로나19 때문에 이 좋은 시기를 즐기지도 못해 안타깝습니다. 당시 영화촬영 장소에 대한 궁금증도 커지는데 서울에서 찍은 포인트 몇곳을 소개해 봅니다.

 

자동차로 이동하는 코스를 보면 자하문로에서 출발해 손기정로 두 곳을 방문하는게 좋습니다. 마무리는 노량진에서~! 출발지가 강남쪽이면 반대코스로 이동하면 될 것 같다. 네이버로 검색해 보니 차량이동 시 총 48분이 나오는데 손기정로 두곳은 골목이라서 현실적으로 주차가 불가능할 거 같다. 결국 대중교통이 더 나을 듯 합니다.

 

 

1번: 자하문로 계단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219)

영화의 폭우 속에서 송강호씨 등이 집으로 돌아오는 길이다. 개인적으로 계단을 사진찍는 거 무척이나 좋아하는데 당시 이 영상보고 무척이나 눈에 띄였었다. 다만 계단이 길바로 옆에 있어서 사진을 찍으려면 반대편 차선으로 가야 할 듯

 

사진(좌)서울시청 사진, (우)네이버지도 캡쳐

 

2번: 돼지쌀슈퍼 (주소: 서울 마포구 손기정로 32)

영화 초반에서 과외선생을 소개시켜 주며 간이식탁에서 소주 한잔 하는 장면입니다. 영화 속에서는 우리슈퍼로 나오죠.

 

 

 

이 곳 역시 차를 가져가면 주차로 험한 일을 당할 거 같은 예감입니다. 나중에 여길 가게 되면 아이스크림이라도 하나 먹어야 겠네요.

 

사진(좌)서울시청 사진, (우)네이버지도 캡쳐

 

3번: 기택 동네 계단(주소: 서울 마포구 손기정로 6길)

영화를 다시 한번 봐야 이 계단이 정확히 기억날 듯하다. 박 사장의 집으로 향하는 계단이라는데 2번 돼지쌀 슈퍼에서 아주 가깝습니다. 도보로 이용하는게 좋을 듯하다. 주변에 뭔가 영화의 이미지라든지 이정표가 있으면 더 좋을 것 같다.

 

사진(좌)서울시청 사진, (우)네이버지도 캡쳐

 

4- 스카이피자 (주소: 서울 동작구 노량진로6길 86)

노량진에 사는 친구가 있어서 자주 놀러 가는데 세상에 넓다면 넓고 좁다면 좁다. 당연히 이 피자집을 본 적도 없고 영화에 나온지도 이제 알게 됐다. 영화 속에서 피자시대로 나온다. 노랑진은 집이랑 가까워서 자주 가는데 다음에 가게되면  한번 찾아가 봐야 겠다.

 

사진(좌)서울시청 사진, (우)네이버지도 캡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