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맥, 아이패드, 애플워치, 갤럭시, 갤럭시워치

[아이폰14프로 사진 잘 찍는 방법] 잠금화면에서 카메라 작동, 동영상 빠른 변환, 볼륨버튼으로 사진 찍기

포톡 2022. 12. 23. 08:17
반응형

아이폰14프로를 구입해서 다방면으로 열심히 활용 중이다. 요즘은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가 정말 중요하다. 특히 스마트폰 카메라의 편리한 점은 언제, 어디서든 주머니에서 꺼내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점이다. 다만 일반적인 상황에서야 크게 상관없지만. 카메라를 빠르게 구동시켜야 할 때도 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카메라를 가장 빠르게 구동시킬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보겠다. 아울러 카메라 상태에서 동영상으로 빠르게 변환시키는 방법도 알려준다.


일반적인 카메라 앱 작동
일반적으로 카메라를 작동시킬 때 잠금화면을 풀고 기본 화면에서 카메라 앱을 구동시킨다. 물론 아이폰의 잠금이 무척 편리해져서 이렇게 카메라를 작동시키는 것도 크게 불편하지 않다. 그러나 잠금화면에서 1초 만에 카메라를 작동시키는 방법이 있으니 한번 숙지해 두자.

 

 

 

잠금화면에서 빠르게 카메라 구동
너무 쉽기 때문에 특별히 설명한 것도 없다. 잠금화면 상태에서 화면 오른쪽 끝 부분에서 왼쪽으로 슬라이드를 해 주면 된다. 이 기능을 숙지한 후로 정말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다.

 


이렇게 하면 잠금장치를 별도로 풀 것도 없이 곧바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이어서 사진 셔터에서 곧바로 동영상으로 전환하는 방법도 알아본다.

 

 

[아이폰14프로 사진 빠르게 찍는 방법] 잠금화면에서 카메라 찍기, 동영상 빠른 변환, 볼륨버튼으로 사진 찍기


빠른 동영상 구동
사진 상태에서 동영상으로 전환하는 것도 무척이나 쉬운 방법이 있다. 사진 셔터를 꾹 누르고 있으면 곧바로 동영상으로 전환이 된다.

이때 동영상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기가 힘들면 오른쪽으로 슬라이드를 해주면 손가락을 떼어도 동영상 촬영이 지속된다. 사실 갤럭시에서는 비슷한 기능이 예전부터 됐는데 아이폰은 원래 살짝 느리다.

 

 


볼륨버튼 이용하기
아이폰의 왼쪽에 위치해 있는 볼륨버튼을 이용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카메라 앱을 구동한 상태에서 볼륨버튼을 누르면 사진이 바로 찍힌다.

 


그리고 동영상을 찍고 싶으면 볼륨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된다. 동영상을 다 찍을 때까지는 볼륨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어야 한다. 이밖에 볼륨버튼을 연사로도 바꿀 수 있다.

 

 


카메라 설정에 들어가면 음량 높이기 버튼으로 고속 연사촬영 설정을 할 수 있다. 이걸 켜 놓으면 볼륨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연속 촬영이 실시된다. 이 기능보다는 그냥 동영상이 더 편리하다고 느끼면 음량 높이기 버튼으로 고속 연사촬영을 꺼 두면 된다.

 

 

간단하게 아이폰 카메라를 손쉽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봤다. 다른 건 몰라도 잠금화면에서 카메라 앱을 바로 구동시키는 건 너무 편리하고 유용하기 때문에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 애플에서 아이폰 카메라를 엄청 띄우고 있지만 실제 사용하다보면 마케팅만큼 훌륭한 것 같지는 않다. 내 눈높이가 높은 것일 수도 있지만 아무튼 아이폰14프로 카메라를 당분간 계속 분석해 봐야 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