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맥, 아이패드, 애플워치, 갤럭시, 갤럭시워치

[애플페이 카드등록 및 사용법] 애플페이 가맹점, 결제가능한 브랜드 ft. 현대카드 애플페이 추가

포톡 2023. 3. 22. 07:31
반응형

애플페이 서비스가 드디어 시작됐다. 물론 아직까지 삼성페이처럼 완전히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오랫동안 기다렸던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니 기대감이 크다.

 

애플페이에 카드를 추가하는 방법을 비롯해 사용방법 등을 알아보겠다. 참고로 애플페이는 비접촉식 결제 기호가 있는 곳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아직은 서비스 초기단계가 공식 참여 브랜드를 한번 확인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큰 장점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삼성페이의 활용성이었다. 과연 애플페이 서비스가 얼마만큼 확대돼 삼성페이의 아성에 도전할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필자도 삼성 갤럭시를 구매했던 이유 중 하나가 삼성페이를 사용해 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아무튼 일단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14프로에 애플페이 카드를 등록했다.

 

1. 아이폰 지갑 앱 

아이폰에 있는 지갑 앱에서 카드를 추가해 줘야 한다. 지갑 앱을 구동시키면 애플 페이 시작하기 화면이 나온다. 오른쪽에 있는 +를 탭하자.

 

그러면 지갑에 추가할 수 있는 체크 카드 또는 신용카드 메뉴가 나온다. 당연히 신용카드를 사용할 계획이니 탭하자. 아쉽게 교통카드는 아직까지 사용할 수 없다. 

 

[애플페이 카드등록 및 사용법] 애플페이 가맹점, 결제가능한 브랜드 ft. 현대카드 애플페이 추가


2. 사용할 카드 등록

필자는 현대카드 앱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애플페이에 사용자의 카드를 자동으로 추가할 수 있었다. 안 그래도 실물카드를 갖고 있지 않았는데 카드번호도 입력하지 않고 그대로 애플페이로 추가할 수 있는 것이다. 애플페이 지갑에 추가를 눌러줬다.
  

[애플페이 카드등록 및 사용법] 애플페이 가맹점, 결제가능한 브랜드 ft. 현대카드 애플페이 추가


3. 개인 정보 동의

 개인 정보 필수 동의서 등이 나오니 확인을 눌러 주자.

애플페이에 신용 카드, 체크 카드 또는 매장 카드를 추가해 앱, 웹 사이트 및 매장에서 NFC를 사용해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다는 안내가 나온다. 간단히 읽어준 후 계속을 탭하자. 
 


4. 애플페이 카드 추가

필자가 사용 중인 현대카드를 아이폰14프로와 애플워치에 모두 추가할 수 있다.

 

 

일단은 스마트폰이 급하니 아이폰14프로를 탭하자. 여기서 귀찮게 이용약관이 다시 한번 나온다. 동의를 눌러 다음단계로 이동하자.
 

 


5. 카드추가 완료

생각보다 너무 빠르게 카드등록을 마쳤다. 현대카드 앱을 사용 중이어서 필자의 카드 정보를 그대로 애플페이로 가져간 것 같다. 그래서 시간이 더 단축된 듯하다. 애플페이를 사용하기 위해 별도의 서비스에 가입해야 하는 줄 알았는데 정보제공 동의 등의 절차만 마치고 애플 지갑에 카드 추가를 손쉽게 마쳤다.
 

이제 애플페이를 사용하는 방법과 가맹점 등을 추가로 알아보겠다.
 

[애플페이 카드등록 및 사용법] 애플페이 가맹점, 결제가능한 브랜드 ft. 현대카드 애플페이 추가


애플페이 사용 방법

애플페이는 생각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었다. 잠금화면 상태에서도 측면 버튼을 두 번 눌러주면 페이스 아이디가 활성화되면서 곧바로 애플페이가 열린다.

 

[애플페이 카드등록 및 사용법] 애플페이 가맹점, 결제가능한 브랜드 ft. 현대카드 애플페이 추가

 

공식 참여 브랜드

마지막으로 애플페이 공식 참여 브랜드를 적어봤다. 일상생활에 유용한 가맹점만 적어봤다. 생각보다 많은 브랜드가 참여한 부분은 좋지만 사실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

 

 

삼성페이처럼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곳에서는 모두 가능해야 카드를 놓고 다닐 수 있을 것 같다. 이렇게 몇몇 브랜드가 애플페이를 지원한다고 한들 어차피 카드를 계속 갖고 다녀야 한다. 궁극적으로는 플라스틱 카드를 놓고 다니고 어디서든 편하게 애플페이로 결제할 수 있는 날을 기다려 봐야겠다.

 
편의점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등이다.
 
백화점과 쇼핑
롯데백화점, 롯데아울렛, 롯데몰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면세점, AK플라자
파르나스몰, 아이파크몰, 엘리웨이
신라면세점, 무신사 스탠다드, 이니스프리
 
마트와 슈퍼
코스트로코리아, 롯데마트, 롯데슈퍼
홈플러스마트, 홈플러스익스프레스, GS더 프레시
농협하나로마트, 초록마을, 식자재왕도매마트, 고향뜨락
 
커피
투썸플레이스, 빽다방, 메가커피
이디아커피, 더벤티, 할리스
공차, 커피빈, 엔제리너스
폴바셋, 파스쿠찌, 블루보틀
탐엔탐스, 아마스빈, 커피베이
테라로사, 잠바주스, 커피앳웍스, 카페스토리웨이
 
제과와 디저트
파리바게트, 파리크라상,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크리스피크림 도넛, 디저트39, 트리핀
 
외식
롯데리아, 맥도날드, KFC
쉐이크쉑, 라그릴리아, 피그인더가든
김가네김밥, 봉추찜닭, 스트릿
퀸즈파크, 베라, 라뜰리에, 더테이스터블
 
생활과 가전
이케아, 다이소, 롯데하이마트, LG전자베스트샵, 프리스비, 윌리스
 
주유와 충전
GS칼텍스, E1
 
온라인
배달의 민족, 무신사, 대한항공
롯데ON, 버거킹, 폴바셋
우리동네GS, 현대홈쇼핑, 롯데시네마
갤러리아몰, GS SHOP, GS 프레시몰
도미노피자, 이니스프리, 텐바이텐

 

가맹점의 상황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다. 이밖에 호텔과 리조트, 영화와 도서, 레저 및 여행은 손가락이 아파서 적지 않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