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맥, 아이패드, 애플워치, 갤럭시, 갤럭시워치

[아이폰 알람으로 애플워치 찾기] 쉬운 듯 어려운 과정 정리

포톡 2023. 10. 10. 14:08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애플워치와 갤럭시워치로 스마트폰을 찾는 방법을 정리해 봤다. 그럼 이번에는 반대로 아이폰으로 애플워치를 찾는 방법을 소개해 보겠다. 사실 핸드폰은 다른 전화로 전화를 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워치는 와이파이만 되는 모델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눈에 안 보이는 워치를 찾는 게 쉽지 않다. 거짓말처럼 오전에 애플워치를 찾아 못해서 한참을 고생했다.

1주일 외근이 예정돼 있어서 충전기를 캐리어에 챙기고 시계를 차려고 어딘가에 두었는데 감쪽 같이 사라졌다. 처음에는 손쉽게 알람을 켤 수 있을 것 같았는데 뭘 이렇게 어렵게 해 놨는지 도저히 찾지 못했다. 한번 알아두면 시간이 촉박할 때 아주 요긴하게 써 먹을 수 있는 아이폰에서 애플워치 찾는 방법을 찾아봤다.
 

1. 애플워치 앱 구동

스마트폰을 보면 애플워치 앱이 있다. 정확한 이름은 'Watch'이니 클릭하자. 그리고 나서 처음 나오는 화면의 제일 윗부분을 보면 '모든 시계'가 있으니 클릭하자.
 

아이폰 알람으로 애플워치 찾기


2. 나의 시계 클릭

손쉽게 끝날 줄 알았던 애플워치 찾기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나의 시계에서 '! 아이콘'를 클릭하자.
그리고 '나의 Apple Watch 찾기'를 다시 클릭하자.
 

아이폰 알람으로 나의 애플워치 찾기


3. 사운드 재생

이제 거의 마지막 단계에 왔다. 나의 애플워치 찾기를 누르면 '나의 찾기' 앱이 열리면서 지도가 나온다. 중간에 보면 사운드 재생이 있으니 클릭하자.

 

 

 

그럼 비로소 애플워치에서 사운드가 울리면서 시계를 찾을 수 있다. 필자는 시계를 찾은 상태에서 이 과정을 했기 때문에 손목에 안착돼 있었다. 그럼 여기서 제일 핵심은 위의 1,2번 과정을 제외하고 3번만 해도 된다.
 

아이폰 알람으로 애플워치 찾기(사운드 재생)


4. 나의 찾기로 쉽게 찾기

즉 가장 빠른 방법은 나의찾기 앱을 구동해서 연결돼 있는 애플워치를 찾은 후 사운드 재생을 누르면 편하다.
한 가지 의아한 점은 워치 앱에서 사운드 재생까지 가는 과정이 너무 길고 험난하다. 이 부분은 개선이 돼야 할 것 같다.
 

 

이게 참 재미있는데 오전까지 됐던 알림이 오후에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 나의 찾기 앱에서 사운드 대기 중.... 연결되면 사운드를 재생합니다라는 멘트가 나오고 무한 반복이다. 블루투스로 연결돼 있는데 뭔가 시스템적으로 완벽하지 않은 듯하다. 그래도 이 방법이 맞으니 애플워치를 찾을 때 요긴하게 활용해 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