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E클래스 익스클루시브

[다이소 휠클리너 사용방법과 후기] 더 클래스 휠앤타이어(THE CLASS WHEEL&TIRE CLEANER)

포톡 2024. 1. 7. 00:55
반응형

자동차를 타다 보면 타이어 휠의 오염이 심하다. 도로를 운행하다 보면 도로에 있는 먼지와 오염물질이 타이어와 휠에 묻게 된다. 오염물질이 시간이 지나 굳어지면서 휠이 정말 더러워진다. 또한 브레이크를 작동 시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 사이에서 마찰이 발생하면서 분진이 생긴다고 한다. 이 분진도 휠에 묻으면서 오염된다고 한다. 이밖에도 타이어가 마모되면서 타이어에서  떨어진 고무가 묻는 사례도 있다고 한다.
제네시스를 10년 탔는데 초반 5년만 하더라도 수건으로 열심히 휠을 닦아 주었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자동세차기에 들어가면서 타이어 휠을 닦아 주지 않았다. 주유를 마치고 자동세차를 하면 일단 걷면은 번지르르해진다. 그리고 곧바로 집에 오면 추가적인 작업으로 휠을 닦기가 여간 귀찮았다. 당시 기억에 휠을 닦지 않더라도 엄청 더럽게 느껴지지 않았다.
그런데 이번에 벤츠 이클래스로 차를 바꾸면서 유독 휠이 더러워진다. 기분 탓인지 모르겠지만 휠 전체가 까만색으로 보여서 한눈에 보기에도 불쾌해진다.
그러던 중에 다이소에서 자동차용품을 구경하다가 휠 클리너가 있어서 구입했다. 2000원 짜리도 있었는데 더 클래스 회사의 휠앤타이어 클리너(THE CLASS WHEEL&TIRE CLEANER)를 선택했다. 너무 싼 것보다는 그래도 5000원짜리가 성능이 조금이라도 더 좋을 것 같았기 때문이다. 사용방법과 후기를 정리해 봤다.
 

다이소 더 클래스 휠앤타이어 클리너

 
손 세차장에 도착해서 준비해 간 휠 & 타이어 클리너와 다이소 휠 닦는 솔을 꺼냈다. 기존에는 클리너 없이 수건으로만 닦았는데 휠이 너무 더러운 것 같아서 전용 클리너를 처음으로 사용해 봤다.

 

더 클래스 휠앤타이어 클리너 실제테스트

사용방법

1. 차량을 충분히 식혀 준다.
2. 이물질이 묻어 있는 휠에 클리너를 적당히 분사한다.
3. 1~2분간 반응 시간을 기다린다.
4. 고압수로 행거 주거나 전용 닦는 도구로 닦아낸다.

 

 

 

조금 이해 안 가는 게 손 세차장에 도착해서 차량을 식혀줄 시간을 확보할 순 없었다. 다만 휠에 클리너를 뿌려 주고 하다 보면 순차적으로 1~2분 반응시간은 확보할 수 있었다.

더 클래스 휠앤타이어 사용방법

본격적인 작업

이제 본격적으로 작업을 해 봤다. 오염된 휠에 클리너를 열심히 분사했다. 충분히 적셔질 때까지 몇 차례 뿌려주었다. 타이어가 오염 됐을 때 타이어 부분에도 같이 뿌려 줘도 된다. 타이어가 4짝이니 한 바퀴 돌아가면서 뿌리다 보면 자연스럽게 반응 시간을 확보할 수 있었다.

더 클래스 휠앤타이어 분무


다이소에서 함께 구매한 휠 클리너 솔로 닦아 주었다.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크기가 적당해 손으로 쥐기에 좋았고 솔이 적당히 달력이 있으면서 스크래치를 내지 않을 것 같기 때문이다.
솔이 닫는 곳은 그대로 새카만 때가 나온다. 눈에 보이는 것 부분만 했는데 안쪽에도 닦아 줄 걸 후회가 된다. 타이어가 4쪽밖에 안 되는데 솔로 열심히 문질러주니 은근히 힘들어진다. 힘을 주고 박박 구석구석 닦아 내는 게 은근히 힘이 필요했다.

더 클래스 휠앤타이어 솔로 닦아내기


솔로 닦아 주는 작업을 어느 정도 마치고 세차장에 비치돼 돼있는 고압수로 열심히 뿌렸다. 웬만한 더러운 것들은 씻겨 나가는 기분이다. 광택이 있는 건 아니고 오염 물질만 제거하는 것이다. 물로 다 닦아내었는데 꼼꼼하게 솔 작업을 못해서 그런지 오염된 부분이 그대로 남아 있는 부분도 있었다. 그래서 수건으로 구석구석 열심히 닦아주었다.

다이소 더 클래스 휠앤타이어로 닦은 후

주의사항

필자가 처음 사용해봐서 그런지 좀 어설펐다. 특히 오염부분을 다 닦아내었다고 생각했는데 집에 오는 동안 휠 안쪽에 있던 때가 바깥쪽으로 흐르면서 다시 한번 휠을 오염시켰다. 고압수를 충분히 뿌려 주지 않은 영향인지, 아니면 어쩔 수 없는 부분인지 다시 한번 테스트해 봐야겠다.

 

 

 

개인적인 느낌은 굳이 휠 클리너가 없어도 수건으로 닦아 줘도 될 것 같기도 하다. 그래도 이왕 깨끗하게 묵은 따까지 다 벗겨 낼 수 있어 기분이 좋기는 하다. 작업을 다 마치고 집에 와서 솔은 물과 청소용 왁스를 이용해 생각보다 쉽게 청소할 수 있었다. 그리고 휠를 닦아내었던 수건은 너무 더러워서 버렸다.

다이소 더 클래스 휠앤타이어 사용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