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서울 사용법

[이수역 명소 소개] 중고서점 알라딘과 또타스토리지

포톡 2021. 7. 27. 11:08
반응형

서울 지하철에는 각양각색의 편의시설이 있다. 지하철 역사 인근에는 편의점은 물론 커피숍, 옷 가게 등의 상점들을 만날 수 있다. 이 가운데 7호선 이수역에 생긴 알라딘 중고서점에 다녀와 봤다. 임시저장 후 깜빡 잊고 있다가 몇개월 만에 발생한다.

 

이수역에서 3~8번, 11~12번 출구로 나가는 길에 큼지막하게 자리 잡은 ‘알라딘 중고서점’이 있다. 지하철을 이용하면서 누구나 편리하게 책방에 들릴 수 있는 장점이 돋보인다. 알라딘 중고서점은 원형으로 둥글게 설계된 공간으로 상당히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긴다. 이곳이 예전에는 공터였다니 믿기지 않는다. 많은 종류의 책들이 빼곡하게 꽂혀 있다. 영어학습, 청소년, 장르 소설, 예술, 종교, 동화 등 분야별로 중고서적을 만날 수 있다.

[이수역 명소 소개] 중고서점 알리딘과 또타스토리지
[이수역 명소 소개] 중고서점 알리딘과 또타스토리지

특히 각종 테마별로 책이 정리돼 있는 부분도 좋다. 예를 들어 '버리기 아까워서 파는 책' 코너에서는 크게 할인된 가격의 서적들을 만날 수 있고, '알라딘 MD가 추천하는 책'을 통해 조금 더 쉽게 책을 구입할 수도 있다.

 

 

 

'출간일 1년 신작'과 '고객이 금방 팔고 간 책' 등은 중고라는 이미지를 탈피하고 조금 더 따끈한 신작을 구입하는 느낌도 든다.

[이수역 명소 소개] 중고서점 알리딘과 또타스토리지

이곳에는 중고서적만 파는 게 아니라 유아 장난감을 비롯해 각종 팬시용품과 패션소품도 판매하니 아이들과 방문해도 좋을 듯하다. 알라딘 중고서점에는 가요, 팝, 클래식 등 지나간 중고CD도 구입할 수 있다. 한때는 최신 아이템에서 이제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CD를 보니 무척이나 반갑다. 또한 DVD와 블루레이 등 각종 영화도 판매하니 소장하고 싶은 작품을 하나 골라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대부분 정가에서 5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고 있다.


예전 같았으면 CD를 보고 지나치지 못했겠지만 이제는 플레이어도 없고 새로운 음악보다는 기존에 들었던 음악을 재청취하는게 더 재미나다. 슬슬 나이 들고 있다는 증거일까?

 

[이수역 명소 소개] 중고서점 알리딘과 또타스토리지

요즘 시내의 대형서점이 방문객에게 쉼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거듭나는 것처럼 중고서점이지만 다양한 휴식공간이 있다. 시원한 창가 앞에서 책을 볼 수 있으며 중간중간에 테이블이 놓여 있다.

 

 

 

이수역에서 약속이 있을 때 멍하니 시간을 보내기보다 마음에 드는 중고책도 값싸게 구입해 잠시 읽으며 시간을 보내면 금상첨화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 30분에서 오후 10시까지다.

[이수역 명소 소개] 중고서점 알리딘과 또타스토리지

'또타스토리지'도 주목!
이수역의 또 다른 편의시설로 '또타스토리지'가 있다. 지하철 역사 내 공실상가·유휴공간을 창고로 조성해 시민이 중·장기간 물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개인 창고로 대여해 주는 시스템이다. 필자가 방문했을 때는 사용 가능 창고가 남아 있지 않았다. 이수역뿐만 아니라 설치된 3개소 50채가 모두 계약이 완료될 정도로 시민들에게 호응이 좋다.

 

[이수역 명소 소개] 중고서점 알리딘과 또타스토리지

서울교통공사는 상반기까지 또타스토리지 10개소를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라고 한다. 광흥창역, 반포역, 상봉역, 신정역, 신풍역, 월드컵경기장역, 중계역, 창신역, 태릉입구역 A, 태릉입구역 B 등에 설치된다. 현재 ▲또타라커 앱(https://tlocker.co.kr)을 통해 연락처를 남기면 사용 신청 등을 빠르게 등록할 수 있도록 오픈 소식을 알려주고 있다.

 

 

 

11월 사업지 선정을 위한 설문도 진행하고 있으니 시민들이 원하는 역사를 기재하면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이용 요금은 캐비넷형(0.3평)과 룸평(0.5평) 기준으로 1개월부터 1년 단위로 대여할 수 있다.

[이수역 명소 소개] 중고서점 알리딘과 또타스토리지

글을 너무 늦게 포스팅 했더니 벌써 상반기는 다 지나가고 7월 말이다. ㅎㅎ 이 글을 3월말경 썼던 것 같다. 그래도 알라딘 중고서점과 또타스토리지는 계속 운영 중이니 필요하시면 방문하면 된다.

[이수역 명소 소개] 중고서점 알리딘과 또타스토리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