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맥, 아이패드, 애플워치, 갤럭시, 갤럭시워치

[갤럭시 버즈프로 터치 불량 해결] 초기화 방법 그리고 AS 센터에서 교체

포톡 2021. 12. 13. 02:21

이동하는 시간이 워낙 많은 직업상 항상 이어폰을 가지고 다닌다. 그러던 중 무선이어폰을 찾게 됐는데 갤럭시에는 아무래도 버즈가 찰떡 궁합니다. 그렇게 버즈프로를 구매해 6개월 가량 잘 사용해 왔다.


에어팟도 아주 좋았는데 버즈프로 역시 선택에 후회는 없었다. 귀에서 떨어지지 않고 가끔씩 업데이트를 통해서 기능도 추가돼 만족스럽게 사용했다. 그런데 갑자기 느낌이 좋지 않다. 어딘지 모르게 불편했는데 이제 보니 왼쪽 버즈의 터치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 사실 이 조그마한 녀석을 가지고 AS 센터를 방문하는 것도 귀찮다는 생각을 아주 잠시 했다. 

 

[갤럭시 버즈프로 불량 해결] 초기화 방법 그리고 AS 센터에서 교체

하지만 버즈는 터치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기에 반드시 정상작동이 필요하다. 그래서 이번 일을 해결하기로 마음을 먹고 방법을 찾았다. 혹시 버즈를 사용하다가 고장 시 대처할 수 있는 두가지 방법을 소개해 본다.

 

[갤럭시 버즈프로 불량 해결] 초기화 방법 그리고 AS 센터에서 교체

초기화를 통해 해결


가장 먼저 추천하는 것은 버즈프로를 초기화하는 것이다. 나 역시 처음에는 초기화를 통해서 기기가 잠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경험했다. 그럼 초기화하는 방법부터 설명해 본다.

 


1. galaxy wearable 앱 실행
버즈프로를 스마폰에 연결한 상태에서 Galaxy Wearable 앱을 실행하자. 이후 이어버드 설정을 클릭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2. 초기화 클릭
중간에서 조금 더 아래로 내려가다보면 초기화 메뉴가 있다. 가뿐히 눌러주자. 그러면 제품이 초기화되고 블루투스를 통해서 버즈를 새롭게 연결할 수 있다.

1~2번의 단계를 아래 이미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정리를 했다.

 

[갤럭시 버즈프로 터치안됨-AS 방문해 교환] 터치불량, 초기화 방법

 

3. 다시 터치가 된다!
위의 방법으로 버즈프로를 초기화 시키리 터치가 다시 된다. 고장났던게 다시 정상 작동을 하니 그렇게 기분이 좋을 수가 없다. 그래서 몇번을 사용했는데 또 다시 터치가 안되는 현상이 반복됐다.

 

버즈프로를 충전 케이스에 넣었다가 다시 사용하려고 귀에 꽂으면 터치가 안된다. 그래서 초기화를 하면 잠시는 터치가 가능한 상태로 되는데 이내 먹통 현상이 다시 찾아온다. 그래서 초기화로 해결이 안되면 다음 단계를 소개해 본다.

 

 

삼성 AS센터 방문

초기화를 통해서 이상 증상을 해결하는 사례도 적지 않은데 필자처럼 계속 곤란을 겪는 사례도 많은 듯하다.
그래서 이번에는 AS를 받는 방법을 소개해 본다.


1. 버즈를 갖고 센터 방문
버즈를 구매 후 정품등록 같은 것도 안했다. 구매 영수증을 찾아 볼까 했지만 언제 샀는지 기억도 안난다. 그냥 버즈를 케이스에 담아서 무작정 센터를 방문했다. AS센터에 도착하니 직원이 친절하게 어떤 문제로 왔냐고 묻길래 갤럭시 버즈를 흔들었다. 금새 눈치를 채고 악세사리 고장 분야로 안내해 주었다.

 

2. 엔지니어의 테스트
삼성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이 역시나 많다. AS 센터에 사람이 무척이나 많은다 다행스럽게 15분여를 기다리니 엔지니어를 만날 수 있었다. 침착하게 엔지니어에게 내가 겪은 증상을 설명했다. 나의 버즈프로 왼쪽이 초기화 하면 잠시 동안은 터치가 작동했다가 케이스에 넣었다가 빼면 다시 터치가 안 된다고...
엔지니어는 내 버즈프로를 꼼꼼히 살폈다. 앱에 연결에서 여러가지 작동을 해 봤다.

[갤럭시 버즈프로 터치안됨-AS 방문해 교환] 터치불량, 초기화 방법

 

3. 불량 판정
본인이 눌러도 왼쪽 버즈만 터치가 안되니 5분여를 테스트 후 바로 불량 판정을 받았다. 엔지니어에게 물어보니 1년 동안은 무상보증이 된다고 한다. 버즈프로 케이스 뒷편을 보면 제조날짜가 적혀 있기는 한데 1년 무상 보증이 제조날짜인지 구매날짜인지는 갑자기 궁금해 진다. 아무튼 나는 무상보증이라고 하니 정말 다행스럽다. AS는 삼성이 그래도 참 좋은 것 같다.

4. 제품 교체
버즈프로는 수리가 안되기 때문에 불량 판정을 받으면 AS센터에서 동일한 제품으로 바꿔준다. 그렇다고 새재품을 개봉해서 주는 건 아니니 너무 기대는 하지 말자.

 

 

엔지니어가 어디에선가 한쪽 버즈프로를 꺼내는 걸로봐서 리퍼제품일 가능성이 크다. 현장에서 엔지니어가 교체한 버즈프로를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다시 한번 테스트를 해 본다. 다행히 왼쪽 버즈의 터치가 아주 잘된다. 엔지니어 왈 혹시 교체를 해도 터치가 다시 작동을 하지 않을 경우 앱과의 충동이 있을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그 가능성은 워낙 낮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단다. AS 받은 버즈를 현재 몇시간 째 사용중인데 다행히 터치도 잘 되고 작동도 이상 없다. 갤럭시 버즈에 이상이 생겼을 때 초기화하는 방법과 AS를 통해 교체하는 방법을 정리해 봤다. 만약 나와 비슷한 증상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이라면 곧바로 조치하면 될 것 같다.

 

[갤럭시 버즈프로 불량 해결] 초기화 방법 그리고 AS 센터에서 교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