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핫템

[다이소 충전케이블-팬톤(PANTONE) USB 3 in 1] EARMAC 아이폰 3Way 충전케이블 후기

포톡 2023. 1. 29. 01:41
반응형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케이블이 소모품이다 보니까 때가 되면 망가진다. 정품케이블 이든지 비품 케이블이든지 한동안 사용하다 보면 충전이 제대로 안 된다. 제품을 처음 구입했을 때 사용하던 케이블이 망가지면 필자는 대부분 다이소에서 케이블 구입 한다. 물론 다이소 케이블이 내구성이 강한 건 아니다. 하지만 소모품의 개념으로 쓰기에는 아주 적당하다. 사용하다 보면 너무 일찍 망가지는 느낌이 있지만 케이블을 살 때 여김 없이 다이소에서 고르고 있다.

그래서 가급적 케이블을 살 때 새로운 제품을 선택하는 편이다. 이날은 이어맥(EARMAC)사의 팬톤(PANTONE) USB 3 in 1 케이블을 선택했다. 기존에 사용하던 걸 선택하려다가 케이스 겉면에 꼬임방지라는 문구가 내 눈길을 사로잡았다. 단돈 3000 원에 구입한 케이블이 아이폰 등을 제대로 충전하는지 한번 테스트해 보자.

[다이소 충전케이블-팬톤(PANTONE) USB 3 in 1] EARMAC 아이폰 3Way 충전케이블 후기


꼼꼼한 포장 상태
소비자는 제품 박스를 보고 살 수밖에 없기 때문에 나름대로 어필을 하고 있다. 나이론 케이블에 케이블 길이는 1.5m라는 부분을 강조했다. 갤럭시에서 사용하는 C 타입,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8, 구형 갤럭시에서 사용하는 5핀 3종류다. 내년에 아이폰이 C 타입으로 통일하더라도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들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이 세 가지 충전케이블은 없어지지 않을 것 같다.


제조국은 중국이고 입출력은 DC 5V-2.4A라고 적혀 있다. 이제 본격적으로 박스를 오픈해 테스트할 시간이다.

 


여기서 잠깐! 다이소에서 제품을 구경하다 보면 일부 소비자들이 제품 케이스를 개봉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사실 큰 문제는 되지 않지만 그래도 내가 살 물건을 누군가 열었다는 건 기분이 찝찝하다. 제품 케이스는 별거 아니지만 나도 나름대로 스티커가 돼있어서 제품을 임의로 개봉하지 못하도록 했다.

 


케이스를 하나씩 열 때마다 정성스럽게 제품을 포장한 게 느껴진다. 사실 3000 원에 이렇게 디테일하게 포장해 준 게 놀랍다.


케이블 장단점
케이블 길이는 1.5m라서 정말 길쭉하다. 필자는 이 케이블을 산 게 주로 외부에서 사용하기 위함이다. 때문에 길이가 길면 그만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나일론으로 감싸서 튼튼해 보이고 무엇보다 케이블 끝부분마다 플라스틱으로 커버가 돼 있다.

 

 

사실 케이블이 망가지는 원인은 대부분 케이블 끝부분이다. 그쪽이 자주 접히고 꺾이다 보니 케이블이 조금씩 손상되면서 결국 망가지게 되는 것이다. 실제 사용해 봐야 알겠지만 적어도 외관만큼은 상당히 꼼꼼해 보인다.

 

[다이소 충전케이블-팬톤(PANTONE) USB 3 in 1] EARMAC 아이폰 3Way 충전케이블 후기


삼성 USB-C 타입의 패스트 충전기로 케이블을 본격적으로 테스트해 봤다. 핸드폰은 아이폰과 갤럭시 2대 총 3개를 가져왔다.

 


아이폰 충전 OK
제일 먼저 아이폰을 충전해 봤다. 가끔씩 아이폰 충전이 안 되는 케이블이 있다. 다행히 팬톤 케이블은 아이폰과 호환성이 좋은 것 같다. 이어서 갤럭시폴드3를 연결해 봤다.

 


아이폰이 충전 중인 상태에서 C타입 케이블로 갤럭시폴드3를 충전했다. 폴드3가 36% 남은 상태에서 완충까지 1시간 5분이 소요되는 것으로 나온다.

뭐 이 정도면 나름대로 스마트폰 두 개까지는 충전이 잘 되는 것 같다. 이어서 남은 케이블 하나로 총 3개의 스마트폰 충전에 도전해 봐야겠다.

 


3개 동시 충전 가능?
두 개의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상황에서 5핀으로 갤럭시 하나를 더 꼽으니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했다. 충전기 용량이 부족한지 기존에 충전했던 폴드3와 아이폰은 충전이 안되고 5핀에 꼽은 스마트폰만 충전된다.

 

 

아무리 조절을 해봐도 3개는 불가능하다. 그래서 충전기를 출력이 높은 15W로 바꿔보니 3개 스마트폰이 동시에 충전된다. 충전기를 15W로 바꿔보지 않았다면 괜히 멀쩡한 충전케이블이 제대로 안된다고 오해했을 것 같다.

이 부분은 제품 설명서에도 나와 있는 부분이다. 출력이 낮은 충전기를 사용했을 때 동시충전이 2대로 제한될 수 있다고 안내돼 있다.

 


충평
별이 많을수록 만족도가 높은 것을 뜻한다.

  팬톤(PANTONE) USB 3 in 1 케이블
가격 ★★★★★
성능 ★★★★☆
포장상태 ★★★★★
내구성 6개월 사용 후 업데이트 예정
제품 추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