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카, 고프로, 오즈모 장비

[오즈모바일6에 마이크 연결] 보야 콜드슈 삼각대 확장 브라켓 BY-C01

포톡 2023. 4. 13. 07:47

오랜만에 마음에 드는 기기를 만났다. 예전만큼 영상을 자주 찍지는 않지만 필요할 때는 나름 고퀄리티의 영상을 찍고 싶은 욕심은 여전하다.

잘 찍는 것만큼 중요한 게 제때 편집하고, 촬영과 편집을 하는 데 있어서 시간 낭비를 막아야 한다. 결국은 이런 요건을 만족하려면 스마트폰으로 찍고 스마트폰에서 편집하는 게 가장 현명하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그래서 아이폰14프로로 영상촬영을 잘할 수 있도록 오즈모모바일6를 구입해서 활용 중이다. 휴대성이 생각만큼 좋지는 않지만 카메라로 찍고, 파일을 추출해서 컴퓨터로 편집하는 것보다는 훨씬 좋은 것 같다. 몇 차례 촬영을 하다가 음향에 대한 욕심으로 로드 비디오마이크로 샷건 마이크를 구입했다. 스마트폰과 오즈모모바일6를 연결한 상태에서 마이크를 사용하려면 별도의 브라켓이 필요하다.


보야 브라켓 구입

뭘 살까 잠시 고민하다가 가격부담이 없고 견고한 제품을 선택하기로 했다. 비싼 건 몇만 원 하는데 필자는 보야 콜드슈 삼각대 확장 브라켓 BY-C01을 6300원 주고 구입했다.

[오즈모바일6에 마이크 연결] 보야 콜드슈 삼각대 확장 브라켓 BY-C01


보야는 뭔가 친숙해서 기억을 더듬어 봤더니 핀마이크도 구매한 적이 있는 브랜드이다. 가성비 좋게 각종 영상촬영장비를 판매하는 브랜드이다.

 

 

제품이 도착해서 본격적으로 설치를 해 봤다. 별도의 케이스 없이 비닐에 담겨있다. 즐거운 촬영을 위해 사용설명서의 정보를 숙지하라는 글귀가 적혀 있다.


단단해 보이는 디자인

첫인상은 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아주 단단하고 믿음직스럽게 생겼다. 브라켓은 오즈모모바일 손잡이 하단에 꼽을 수 있고 길쭉한 레일이 있어서 마이크를 거치할 수 있는 구조이다. 브라켓 뒷부분을 보면 구멍이 뚫려 있어서 삼각대 등을 거치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제품 사양

※ 소재: 알루미늄

※ 컬러: 블랙

※ 연결규격 1/4"-20 표준 삼각대 연결부

※ 크기: 16 X 3 X 2.5cm

※ 무게: 54g


단순한 구조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작업을 마쳤다. 수평도 잘 맞아서 세우니 혼자 설 수 있다. 마이크 하나 달려고 좀 거추장스럽다고 느껴지기도 한다. 하지만 오즈모모바일을 사용하면서 마이크를 거치하려면 현재 이 방법 말고는 없다. 필자가 구입한 브라켓을 사려면 쿠팡에서 아주 싸고 배송도 빠르니 아래 링크를 클릭하자.

[오즈모바일6에 마이크 연결] 보야 콜드슈 삼각대 확장 브라켓 BY-C01

 

https://link.coupang.com/a/USECf

 

보야 콜드슈 삼각대 확장 브라켓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브라켓 활용해 마이크 연결

오즈모모바일에 아이폰14프로를 장착하고 브라켓을 통해 마이크까지 연결했다. 무게는 조금 더 무거워졌지만 그래도 필자가 원했던 대로 시스템이 갖춰져서 기분이 좋다.

 

다만 이렇게 하면 아무래도 휴대성에서는 조금 아쉽다. 일단 마이크는 차치하더라도 마이크 거치대가 상당히 부피를 차지한다. 여기에 브라켓까지 챙겨야 하니 여간 불편한 게 아니다.

[오즈모바일6에 마이크 연결] 보야 콜드슈 삼각대 확장 브라켓 BY-C01


마지막으로 브라켓 하단에 있는 홀을 이용해 삼각대를 설해 봤다. DJI 오브모모바일6에 기본 내장돼 있는 플라스틱 삼각대이다. 다소 약해 보이는 삼각대인데 브라켓에 꼽으니 생각보다 안정적으로 서 있다.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마이크를 중앙에 가깝도록 위치시켰다. 만약 거치대가 서 있다가 무게중심을 잃고 넘어지면 큰일 난다. 오즈모모바일을 연결할 때 스마트폰 케이스를 제거했다.

 

아무튼 생각보다 싼 가격에 가성비 좋은 브라켓을 마련한 것 같아서 다행이다. 카메라의 경우도 핫슈가 있지만 조명과 마이크 등을 모두 거치하려면 부족하다. 이럴 때 이 확장 브라켓을 활용하면 아주 좋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