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E클래스 익스클루시브

[벤츠E클래스 헤드업디스플레이 AS후기] 예약방법과 비용(KCC오토 금천서비스센터)

포톡 2024. 2. 7. 14:31

지난해 10월 말 우연한 기회에 벤츠E클래스를 구입하게 됐다. 당초 목록에 없던 차였는데 풀체인지를 앞두고 폭풍할인을 하기에 이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았다. 아직까지 새 차에 적응 중인데 다행히 뽑기 운이 나쁘지는 않았던 것 같다. 주행상에 큰 문제는 발생하지 않고 있다. 그런데 차를 타고 한 달여 만에 뭔가 이상한 기운이 감지된다. 다름이 아니라 헤드업디스플레이가 작동하지 않는 것이다. 필자는 차량의 모든 기능을 이용하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헤드업디스플레이가 작동하지 않는 걸 참을 수는 없었다. 게다가 옵션으로 치면 몇백만 원은 할 것 같기 때문에 빠른 AS가 필요했다.

예약방법과 방문

예전 현대차 같은 경우 차에 문제가 생기면 집 앞에 있는 정비소로 바로 향했었다. 그런데 벤츠는 처음이기 때문에 AS절차를 몰라 어리둥절했다. 그래서 일단 딜러분에게 연락을 해서 증상을 말했더니 예약을 바로 잡아주셨다. 주행이 불가능한 문제는 아니기 때문에 마음이 급하지는 않았지만 헤드업디스플레이가 가끔씩은 작동을 해서 그게 부담스러웠다.

 

예약날짜가 며칠 전에 벤츠AS센터에서 전화가 걸려와 방문날을 다시 확인하고 추가로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온다.

벤츠E클래스 AS 예약

 

필자는 강서목동 서비스센터, 금천서비스센터  둘 중에 고민을 하다가 회사와 가까운 금천서비스센터를 골랐다.  방문날 시간에 맞춰 센터에 들어가니 차량을 발레파킹해 주고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다.

 

벤츠E클래스 헤드업디스플레이 AS후기

 

접수와 상담

접수대에서 예약을 확인하고 잠시 대기했다. 오전부터 많은 차량들이 수시로 들어왔다. 잠시 기다려보니 한 엔지니어가 오셔서 상담을 할 수 있었다.

 

 

 

AS를 접수할 때 헤드업디스플레이의 문제가 있는 걸 보고했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한 숙지는 돼 있었다. 그래서 헤드업디스플레이를 진단해 보기 위해 프로그램을 돌리고 장치 업데이트할지 등을 점검해 보겠다는 얘기를 들었다. 그리고 이전에 딱 한번 후방 카메라가 작동하지 않았던 적이 있어서 그 부분도 설명하니, 엔지니어는 그 부분에 고질적인 에러코드가 있어서 진단해 보겠다고 했다.

 

벤츠E클래스 헤드업디스플레이 금천서비스센터

 

 

이날 오전 10시 40분경 방문하게 됐고 상담은 11시경 받을 수 있었다. 점심시간이 껴 있어서 장비 점검에만 오후 2시 정도 소요된다고 안내를 받았다. 만약 기기를 점검해서 수리를 해야 한다면 추가적인 시간이 필요한 상황이다. 마땅히 갈 곳이 없었는데 다행히 10층에 고객 라운지가 있어 올라가 봤다.

 

벤츠E클래스 as후기 금천서비스센터 고객라운지

 

이곳에서 커피와 간단한 다과도 즐길 수 있고 안마 기기도 있다. 점심시간까지도 1시간을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일단 이곳에서 시간을 보냈다. 그리고 12시경에 인근에 가서 점심을 먹고 다시 고객라운지로 올라왔다. 건물이 높아서 그런지 시원한 풍경 하나는 마음에 들었다. 

 

벤츠E클래스 헤드업디스플레이 AS후기 고객라운지 대기


AS 결과 후기

2시를 훌쩍 넘겨서 엔지니어에게 전화가 왔다. 장치의 교체 없이 점검과 초기화 작업(?)인가를 통해 현재는 헤드업디스플레이가 제대로 작동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다시 1층으로 내려가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필자는 3년 보증에 추가로 3년을 더했기 때문에 6년 동안 발생하는 AS비용은 모두 무료이다. 이날은 퀵테스트 실행과 차량 전원시스템 전압유지 등을 하면서 51,000의 비용이 발생했다는 내용만 안내받았다.

 

벤츠E클래스 헤드업디스플레이 AS 점검내역

 

엔지니어분이 상당히 친절해서 자세히 설명해 주셨는데 아쉬운 부분도 있었다. 후방카메라가 작동하지 않았던 부분에 대해서 3일 정도 후에 점검 결과를 안내해 준다고 했고 그 기간 동안 헤드업디스플레이가 이상 없이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알려달라고 했었다.

하지만 1주일이 넘게 지나도 아직까지 전화는 받지 못했다. 후방카메가 작동 이상은 추가적으로 감지되고 있지 않지만 헤드업디스플레이는 몇 차례 작동을 하지 않았다. 그런데 신기하게 최근에는 이상 없이 작동을 한다. 

벤츠E클래스 헤드업디스플레이 AS

 

만약 벤츠 AS에서 확인 전화가 오면 헤드업디스플레이가 두어 번 작동을 안 했던 것을 얘기할 계획이다. 당시의 상황을 영상으로도 찍어 두었다. 그리고 후방카메라에 대한 부분도 에러코드의 문제인지 장치의 문제인지에 대한 답변도 들어야 한다. 추가적인 상황도 진행되는 대로 포스팅해 보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