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서울 사용법

[서울시-무증상도 코로나19 무료검사] 스마트서울맵에서 무료검사소 찾기(최근 위치 업데이트)

포톡 2020. 12. 16. 15:27
반응형

사회적 거리두기를 2.5단계 유지하면서 환자가 줄어들 것으로 기대했다. 그러나 연말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다. 날씨까지 영하10도 아래로 내려가다보니 아무래도 면역도 약해진 영향이 크다. 이럴때수록 외부 활동을 자제하고 옷도 따뜻하게 입는게 중요하다.

 

무엇보다 코로나19 증상이 나타나면 검사를 받아야 한다. 특히 서울시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시민 누구나 무료로 익명검사가 가능한 검사소를 확대하고 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증상이 없어도 무료고 검사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코로나 검사소 위치는 서울스마트맵이 가장 편리하다.

 

전체검사소를 모두 검색할 수 있고 검체선별진료소, 이동식선별진료소, 임시선별검사소, 국민안심병원 등 총 4개 메뉴로 검색할 수 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고 연말에 들뜬 마음을 추스리는게 가장 중요할 듯하다. 정말 어쩔 수 없이 사람을 만나야 하는 일을 제외하면 가급적 집에서 머무르기를 바란다.

 

https://map.seoul.go.kr/smgis/webs/theme/themeMapCopy.do?mode=themeMapCopy&thm_theme_id=11101826&map_type=1&list_type=0&order=0&xpoint=126.97350334365791&ypoint=37.540664678442404&level=6&oldmap=&tp=0.7&maptile=BASEMAP_GEN&utid=&copy_mode=theme_url&subcateIds=2_9&search_type=&search_data=&paging_no=1&paging_size=20#

 

스마트서울맵

서울시민 누구나 코로나 19 검사 가능한 임시선별검사소 56개소 추가 설치 : 연일 최고치를 기록하는 코로나 19 확산 차단을 위해 역학적 연관성과 상관없이 ① 시민 누구나 ② 무료로 ③ 익명검

map.seoul.go.kr

스마트서울맵에서 코로나 무료검사소 확인

스마트서울맵에서 각각의 위치를 검색하면 전화번호와 홈페이지, 운영시간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혹시 의심증상이 생기면 스마트서울맵에서 접근하기 쉬운 곳을 찾아서 가면 좋을 것 같다.

 

 

 

부득이한 경우 타액으로도 검사 가능

기존에는 콧속으로 검사 장비를 넣어 검체를 채취하는 방법이었다. 하지만 이제는 타액으로 하는 검사 및 30분 만에 알 수 있는 신속항원검사도 가능해 졌다. 문진표를 간단히 작성하면 익명검사도 가능해 졌다.

그러나 가장 정확한 검사는 역시 비인두도말 PCR 검사법으로 콧속에 장비를 넣어서 검체를 채위하는 것이다. 다만 정말 빠른 검사가 필요할 경우 신속항원검사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참고로 타액은 콧속으로 검체 채취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적용한다니 참고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