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스토랑,카페,먹거리/레스토랑

[여의도 맛집-식당돈] 맛과 분위기 좋은 돼지고기구이 전문점

포톡 2023. 3. 15. 00:19
반응형

오늘은 여의도에 있는 돼지고기구이 전문점인 식당돈으로 가봅시다. 식당돈의 주소는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2길 28 현대차증권빌딩 지하 1층이다. 매번 지나다니는 여의도지만 막상 이곳을 찾으려니 조금 헤맸다.

여의도에서 고급 베요타 등급의 이베리코 돼지고기를 비롯해 엄선된 제주 흑돼지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이베리코 돼지고기란 스페인에서 도토리를 먹여 방목해서 사육한 돼지고기라고 한다.

돼지고기구이 전문점의 분위기가 은근히 고급스럽다. 내부 공간도 꽤 넓어 회식장소 또는 삼삼오오 모여서 먹기 좋은 장소이다. 바로 옆에 IFC몰이 있기 때문에 식사 전후로 구경할 수 있는 것도 메리트이다.


건물 지하로 가면 몇몇 레스토랑이 운영 중이다. 찾아가지 않으면 길 가다가 방문하기는 쉽지 않은 위치이다. 입구에 메뉴판이 있어서 뭘 주문할지 한번쯤 볼 수 있다.
 

 

차림표 살펴보기

이 곳에서 파는 대표 메뉴를 살짝 살펴보자.

 

육류 메뉴

이베리코 황제살(150g)-21,000원
이베리코 목살(150g)-19,000원

이베리코 늑간살(150g)-22,00원 등이다.

 

 


식사 메뉴
비빔밥-7,000원
비빔국수-8,000원/4500원
김치말이 국수-8000원/4500원
치즈계란말이-10,000원
 


안으로 들어가니 생각보다 럭셔리한 분위기가 난다. 입구에는 맛있어 보이는 와인이 전시돼 있다. 가게는 블랙톤으로 돼 있어 다소 어두컴컴하지만 그 안에서 멋진 분위기가 느껴진다.
 

 

[여의도 맛집-식당돈] 맛과 분위기 좋은 돼지고기구이 전문점


테이블에 앉아서 기본 반찬을 살펴봤다. 특별하다 싶은 건 없고 고기를 먹으면서 딱 필요하다고 느끼는 양파, 배추 등이 있다. 그런데 필자가 좋아하는 명이나물이 딱 있는 것이다. 언젠가부터 상추를 기피하게 됐는데 대용품으로 명이나물에 심취해 있다.

 
6시쯤 도착했더니 빈자리도 보인다. 그러나 본격 퇴근시간이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몰려 들었다. 테이블마다 놓여 있는 조명도 은근히 신경을 썼다.

 


본격적인 시식타임

이베리코 프리미엄 세트를 주문했던 것 같다. 황제살과 꽃목살, 늑가살, 치마살 등 다양한 고기를 맛볼 수 있다. 가성비 좋게 세트메뉴를 먹는 것도 좋은 것 같다. 

 

우리가 먹고 싶은 것부터 하나씩 불판에 올려서 구웠다. 감자와 파 등이 곁들이 음식으로 나온다.
 

[여의도 맛집-식당돈] 맛과 분위기 좋은 돼지고기구이 전문점

 
고기를 적당히 구워서 먹으니 틀림 없는 맛이다. 돼지고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냄새가 나지 않고 육질도 마음에 든다.

 

 

 

다만 고기를 구울 때 어느 부위인지 모르니 설명이라도 좀 들었으면 더 좋을 것 같다. 왼쪽에서부터 오른쪽으로 고기를 선택해서 구우면 된다.
 

 
이렇게 부위별로 먹으니 각각의 특징도 느낄 수 있고 좋다. 돼지고기를 조금 더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먹는 맛이 특별하게 느껴진다. 이 부위가 아마 늑간살과 플루마 부위일 것이다. 

 

아무튼 돼지고기구이를 정말 맛있고 즐겁게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식당돈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