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스토랑,카페,먹거리/레스토랑

[구로디지털단지 참치 추천-은행골] 초밥과 함께 즐겨 ft. 주차방법

포톡 2024. 5. 31. 11:37
반응형

실로 오랜만에 은행골을 방문했다. 필자가 구로디지털단지에 있는 은행골을 방문했던 시절에는 허름한 가게였는데 리모델링하면서 건물로 옮겼다. 대로변에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은 훨씬 좋아진 것 같다.

 

가장 중요한 것은 주차인데 만만치 않다. 전용 주차장이 있는데 극히 좁아서 4대만 차를 댈 수 있다. 또한 가게 앞에 노상에 주차할 수 있는 공영주차장이 있으나 이마저도 자리를 맡기가 쉽지 않다. 가급접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속편 할 듯하다. 구로디지털단지역 6번 출구에서 300m 정도 떨어져 있다. 신기한 게 이곳의 행정구역은 구로구가 아닌 관악구이니 참고하자. 길 하나를 건너서 구로구와 관악구로 나뉘는 것 같다. 

은행골은 각종 TV에도 자주 방영됐는데 참치회와 초밥 등으로 유명하다. 그런데 과거와는 달리 먹거리가 너무 흔해져서 그런지 기분이 예전 같지는 않다. 아무튼 은행골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보겠다.

 

○ 주소: 서울시 관악구 조원로 10-1

 

구로디지털단지 참치 추천-은행골


참치 이야기

주인장님의 이른 꼼꼼함은 참 마음에 든다. 진심이 느껴지기 때문이다. 참치에 대한 소개를 보자. 참치는 참다랑어, 눈다랑어, 황새치, 청새치 등이 있다. -50도 이하의 초저온 냉동고에서 보관돼 당일 사용할 양을 알맞게 해동한다. 작업 과정에서 체세포가 살아 움직이는 것도 볼 수 있다니 약간 장인의 손길이 느껴진다.

 

은행골에서는 참치 중에서 황제라 불리는 참다랑어만을 사용하고 완전히 해동 후 판매, 특별한 맛을 선사한다고 한다.

 

구로디지털단지 참치 추천-은행골 참치이야기

참치 메뉴 가격

초밥과 참치 가격을 살펴보자. 초밥은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제일 싼 게 17,000원부터 비싼 건 24,000원까지 있다.

 

 

 

참치는 부위별로 판매하는데 가마도로와 배꼽살이 36,000원으로 비싼 편이다. 제일 싼 회로 광어와 연어는 30,000원이지만 굳이 여기까지 와서 광어, 연어를 먹을 일은 없을 것 같다.

 

구로디지털단지 참치 추천-은행골 가격표

 

반코스를 먹고 싶었으나 가격대도 다소 부담되고 많이 먹지 않기 때문에 회와 초밥을 주문했다. 그래도 회는 제일 맛있어 보이는 가마도로와 특진초밥을 주문했다.

 

구로디지털단지 참치 추천-은행골 실내


내부 공간과 시식하기

내부 공간은 다소 평범하다. 뭔가 인스타 감성보다는 가성비 좋게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은 공간이다. 셰프와 마주하며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바도 있고 삼삼오오 모여 앉을 수 있는 테이블도 많다. 이른 퇴근 시간에는 별로 사람이 없었는데 시간이 조금 흐르니 사람들이 많이 찼다.

 

구로디지털단지 참치 추천-은행골 인테리어

 

구로디지털단지 참치 추천-은행골 내부 공간

 

잠시 후에 우리가 주문한 가마도로가 나왔다. 참치 뱃살 중에서 가장 앞쪽 부위이며 머리와 가까운 살이다. 가마라는 용어는 일본어로 낫을 뜻하며 해당 부위가 낫 모양을 하고 있어서 이 같은 이름이 붙여진 것이다.

 

 

 

일단 생김새도 마음에 들고 잘 해동돼 있어서 그런지 촉촉하고 부드럽다. 적당한 지방이 섞여 있어서 식감 좋게 먹을 수 있었다. 가마도로는 참치에서 많이 얻지 못하는 부위이다.

 

구로디지털단지 참치 추천-은행골 가마도로

 

은행골의 초밥은 다소 특이한 점이 있다. 밥이 잘 떨어진다. 주인장님께서 초밥 맛있게 먹는 방법도 잘 적어 놨다. 필자가 좋아하는 장새우가 반갑다. 도로 3개, 연어 3개, 장어까지 맛볼 수 있는 가성비 템이다.

 

구로디지털단지 참치 추천-은행골 초밥

반응형